본문 바로가기

사진 생활

[후지필름 신제품 세미나] X-A2 & XQ2


※ 이번  후지필름 신제품 세미나에서 발표한

미러리스 카메라 X-A2와 컴팩트 카메라 XQ2를 직접 만져보았습니다.ㅎ

두 기종 모두 작고 가벼운 카메라로

여성 분들이나 휴대하기 편하고, 작고, 예쁜 카메라를 선호하는 분들께

좋은 선택지가 되리라 봅니다.

다른 무엇보다 결과물의 품질 만큼은 의심할 여지가 없답니다.ㅎ


이번 신제품 세미나에서 짧게나마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 본 소견을 적어봅니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도 첨부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ㅎ








- 후지필름의 미러리스 카메라

X-A2입니다!!

APS-C CMOS II 센서, 1600만 화소입니다.

최대감도 25600을 지원합니다.

위 색상을 비롯해 화이트와 블랙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타 미러리스에 비해 가볍고 크기도 작아 부담없이 휴대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ㅎ

참고로 마운트 된 렌즈는 XF 27mm 렌즈인데요.

펜케이크 렌즈로 굉장히 얇고 가벼워 X-A2랑 잘 어울리더군요.ㅎ







- 전작인 X-A1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새로운 필름 시뮬레이션인 클래식 크롬이 들어있다는 점과

175도 틸트 LCD로 셀프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을 들 수 있겠네요.ㅎ

눈 검출 AF가 가능하다니 더 편할 것 같네요.ㅎ


셀카를 찍을 때 한가지 유의할 점이 있다면,

LCD를 뒤집었다고 끝이 아닙니다!!

그냥 뒤집기만 하면 화면이 거꾸로 보입니다.







- LCD를 살짝 위로 슬라이드 해주어야

제대로 셀카를 찍을 수 있더라구요.ㅎ

위에도 언급했듯이

X-A2와 XF 27mm의 조합은 작고, 가벼워서

셀카 찍기에는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ㅎ







- 틸트 LCD의 장적은

LOW 앵글 촬영이 용이하다는 점이죠.ㅎ







- 92만 화소의 3.0인치의 LCD를 탑재했습니다.ㅎ

제가 사용하는 X-T1에 비해 조작 버튼 수가 적어서

조작하는데에 서툴렀네요.ㅎ





 


- 상판 모습입니다.

모드 다이얼과 노출 보정 다이얼, 펑션 버튼, 셔터와 전원 다이얼이 공존합니다.

핫슈와 내장 팝업 플래시도 있습니다.

틸트 LCD로 인한 두께감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전작인 X-A1에는 없는

필름 시뮬레이션 클래식 크롬이 내장되어 있고,

AF 속도 및 검출력도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조작계는 여타 보급기 수준과 비슷하게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단순한 조작 형태를 갖추고 있더군요.ㅎ


더 자세한 제품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ㅎ



X-A2 제품 정보


X-A2 공식 샘플 이미지

















- 후지필름 X 마운트 렌즈 중 보급형 표준 줌렌즈

XC 16-50mm로 촬영한 샘플 이미지입니다.ㅎ

















- 후지필름 X 마운트의 보급형 망원 줌렌즈

XC 50-230mm로 촬영한 샘플 이미지입니다.ㅎ















- 후지필름의 컴팩트 카메라 XQ2입니다!!

1200만 화소의 2/3인치 X-TRANS CMOS II 센서를 사용합니다.

최대 감도는 12800을 지원합니다.

정말 작고, 가볍고, 예쁘더군요.ㅎ

냉큼 손에 쥐었습니다!!

볼 수록 예쁘네요.ㅎ

XQ 시리즈를 처음 보는데 선물해주고 싶은 마음이!!

팝업 플래시도 앙증맞게도 올라오네요.ㅎ











- 제 손이 남자 치고 작은 편인데도 이 정도입니다.

두꼐도 아주 얇네요.ㅎ

사실 제가 사용해 본 컴팩트 카메라라곤 10년 전 캐논 익서스 뿐이라

지금의 타사 모델들과 어떤 정도의 크기 차이가 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이 정도로도 눈이 혹합니다!!










- 색상은 위 두가지에 더해 화이트/실버 투톤 컬러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랙/실버 투톤이 이쁘더라구요.ㅎ


XQ2의 렌즈는 35mm 환산 시

25~100mm의 화각으로 광각부터 준망원까지 소화 가능합니다.

최대 조리개 F1.8의 밝은 조리개를 지원합니다.

굉장히 단순한 조작계로 처음 만져보는 입장에서도 조작하기는 편했습니다.ㅎ

생각보다 AF 속도도 빨라 그때그때 주머니에서 꺼내 찍는 데에 무리는 없어 보였습니다.

최소 촬영 거리가 3cm로 접사 촬영도 손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ㅎ

신제품 답게 최근 발표한 필름 시뮬레이션인 클래식 크롬도 내장 되어 있는 점이

전작인 XQ1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하네요.

사실 XQ1을 사용해 보지  못해서 단순 비교가 어렵네요.ㅎ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ㅎ

후지필름의 공식 샘플 이미지도 함꼐 보실 수 있습니다.ㅎ



XQ2 제품 정보


XQ2 공식 샘플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