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CS4 사용권 만료 대처법포토샵 CS4 사용권 만료 대처법

Posted at 2010/09/28 18:44 | Posted in 포토샵

※ 사실 컴퓨터에 설치해 둔 포토샵의 활용도는 굉장히 적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줘도 못 먹는다' 라는 이야기는 저를 두고 하는 이야기였나 봅니다.^^;;
문득 사진 작업할 것이 있어 천만년만에 포토샵을 실행했더니...
사용권 만료라는 벌을 받고 말았습니다.
당황스런 마음은 고이 접어두고 문제 해결에 나설 때가 왔습니다.

★ 많은 분들이 질문하시는 부분이 바로
일러스트, 에프터 이펙트, 프리미어 등 여타 프로그램에 적용이 되는가하는 것입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시도해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것으로 미루어
프리미어에 적용이 된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혹시라도 다른 프로그램에도 적용이 되는지 시도해보시고 성공하셨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추천 한번 콕! 」


 '이 제품의 사용권이 만료되었습니다.
(Licensing for this product has expired)


1. 첨부된 파일의 압축을 풉니다.
★ 'adobe-master-cs4pre-keygen.exe'
이 파일은 포토샵 CS4 시리얼 넘버를 생성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2. 'amtlib.dll' 파일을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S4' 경로에 덮어쓰기합니다.

3. '예'를 클릭합니다.

4. 'hosts' 파일을
'C:\WINDOWS\System32\drivers\etc' 경로에 덮어쓰기합니다. 

5. '예'를 클릭합니다.



 작업표시줄에 사용권 만료 메세지가 뜰 때
 
1. 내컴퓨터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관리로 들어가 서비스 항목을 선택합니다.
오른쪽에 나열된 항목들 중에
FLEXnet Licensing Service 항목을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2. 서비스 상태를 '중지됨'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댓글, 추천구독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오래걸리지 않아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1. 이전 댓글 더보기
  2. yong
    프리미어도 적용되네요 감사합니다.
  3. yong
    프리미어도 적용되네요 감사합니다.
  4. yong
    프리미어도 적용되네요 감사합니다.
  5. 정말 감사해요! ㅠㅠ

    이런사이트를 처음으로 들어오고 미덥지 못햇는데...

    2틀간 방황하다가 이사이트로 해보니 후회가 쓰나미처럼 밀려오네요~

    정말루 감사해요 ㅠㅠ
  6. 잘되네요
    진짜 잘되네요 감사합니다~
  7. 쭈호
    와나진짜 눈물나게 감사합니다 아 어떻게 표현할지모르겠네요 진짜 감사합니다 흑흑(한편으로기분좋음)
    아진짜진짜 감사합니다
  8. 쭈호
    와나진짜 눈물나게 감사합니다 아 어떻게 표현할지모르겠네요 진짜 감사합니다 흑흑(한편으로기분좋음)
    아진짜진짜 감사합니다
  9. 쭈호
    와나진짜 눈물나게 감사합니다 아 어떻게 표현할지모르겠네요 진짜 감사합니다 흑흑(한편으로기분좋음)
    아진짜진짜 감사합니다
  10. 쭈호
    와나진짜 눈물나게 감사합니다 아 어떻게 표현할지모르겠네요 진짜 감사합니다 흑흑(한편으로기분좋음)
    아진짜진짜 감사합니다
  11. 음냐하
    지금 해본 결과 cs4 일러스트에도 적용이 되네요^^
    amtlib.dll 파일을 해당 파일이 있는
    adobe/ adobe Illustrator CS4/ Support Files/ Contents/ Windows 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나머지는 동일하게 하시면 되요
  12. 선생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요새 낚시글들이 많아서 힘들었는데 드디어 님같은 분을 만나네요!!!
  13. 사랑합니다.
    진짜 감사합니다!!! ㅜㅜㅜ
    정말 잘쓸께요 ㅜㅜㅜㅜㅜㅜㅜㅜ
  14. 감사합니다
    그냥넘어갈수가없네요 정말 너무감사합니다!!!!!!!!!!!!!!
  15. 흐엉 ㅜㅜㅜ
    어뜨케여 진짜 너무고맙습니다 아.. 진짜 기뻐 미추어버릴거가타여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이런방법있는거 어디 포스팅에서봐썼는데 했다가 다 이상해져서 아예다지워버리고 손 놓고있었는데 호스트파일도 알아서 잘 덮어쓰기되고 진짜 기대안하고했는데 엉엉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감사합니다 진짜 감사합니다
  16. 천사신가..
    우와 ㅠㅠㅠㅠㅠ 저는 처음에 amt어쩌구 파일을 글에 있는 경로에 넣어도 뭐 반응이 없는거에요 ㅠㅠ폴더 이름들도 한글이고 그래서 헤매다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s4-서포트 파일-컨텐츠-윈도우에 들어가니까 있어서 거기다 넣었더니 되었어요!!! ㅠㅠㅠㅠ 진짜 고맙습니다!
  17. 감사합니당
    블로그에 정말 댓글 처음 남깁니다 ㅠㅠㅠㅠㅠ 안남길수가없어요 ㅠㅠㅠㅠㅠㅠㅠ 이틀간 찾느라 멘붕이었는데 덕분에 성공!했습니다!!!! 첨엔 안되길래 그럼그렇지...했는데 한번더 쇼 시리얼넘버 누르니 똭 되네요 ㅠㅠㅠ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복받으실거에요 감사합니다
  18. jupiterj
    감사합니다. 덕분에 더 쓰게 되었네요.^^
  19. aldrmakdrm
    감사합니다 흐엉흐엉 ㅜㅜㅜㅜ
  20. ksr
    프리미어 cs4에도 적용되엇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1. 오오미
    프리미어 cs4에 적용돼써요 ㅠㅠㅠ
    고맙습니다 늦은시간까지 헤맸는데 !!!
  22. 초이스
    감사히 잘 해결했습니다.고맙습니다
  23. 와우
    아 대박입니다 님정말 복받으실거에요... 기말과제는 해야하고 프리미어 기간은 끝났고 내 인생도 끝나는줄알았는데
    해결사가 여기있네요,,, 눈물이납니다 처음엔 너무 간단해서 읭? 했는데 ㅠ.ㅠ 돼요 돼요 정말 됩니다ㅠㅠㅠㅠㅠ
    감사드립니다! 기말 열심히 할 수 있겠어요 흑흑
  24. daigen
    저도 어제 포토 샵 때문에 힘들었는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5. dbsrud7321
    에펙에도 됩니당ㅋㅋ 대박ㄷ!!!!!!!!!!!!!!!!!!!!
  26. 보태미
    저도 윈도우8에 설치하다보니 안되어서 이곳저곳에 찾아서 해봤는데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마지막을 글쓰신분의 내용대로 해봤는데도 안되고....
    그러다 댓글을 읽던 중 '천사신가..'님의 글대로 해보니 바로 적용이 됩니다.
    두분다 감사드립니다.
  27. 포토샵보이
    저는 아직 30일 무료체험이 안지나서 그런가요~~~ 시키는대로 했는데 무료체험30일 쓰겠냐고 넥스트 눌러야 합니다. 30일 지나면 없어지는 건가요?? 죄송해용
  28. 포토샵보이
    댓글 감사합니다. 그러면 한가지 더 여쭈어볼께요 , 제가 설치를 인터넷에 떠도는 일련번호를 누루고 설치했는데, 그거멀고 옆에 시험버전으로 설치를 한 상태에서 가르쳐주신 방법을 적용해야 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2013/07/16 21:10 [Edit/Del]
      흔히들 말하는 keygen으로 얻은 일련번호로 설치 했을 경우에 위 방법으로 기간만료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구하신 일련번호를 쓰더라도 상관없습니다.
  29. 꼭 이 글이 되길 바랍니다 ㅠ_ㅠ
  30. 비밀댓글입니다
    • 2013/07/18 21:26 [Edit/Del]
      세번째 방법이 어떤걸 말씀하시는 것인지요?
      어느 부분이 막히신 건지 정확히 알려주세요.
    • 2013/07/18 21:44 [Edit/Del]
      ( _ _ ) 감사합니다~~
      제가 받은 건 일러스트 CS4 체험판 버전이긴 한데요
      30일 사용하겠다고 해도 사용만료로 떴는데 다른 분들은 일러스트CS4 에도 적용된다 해서 저도 순서대로 해보았는데,

      로고는 뜨지만.. (사용만료 메시지는 안 뜹니다~ 더이상~^^)
      그냥 로고가 꺼져버리고는 그 뒤로 아무것도 나오질 않네요;
      그 세 번째 방법은 맨 마지막에 '작업 표시줄에서 사용만료~' 이 부분인데 그건 찾아서 해봤는데 '중지됨'으로 되어 있네요.
    • 2013/07/19 08:29 [Edit/Del]
      애초에 시험판 버전을 다운 받으신 것과
      풀 버전을 다운 받은 것과는 다릅니다.
      일종의 베타 버전에는 적용되지 않아요.
      풀 버전을 토렌트 사이트에서 다운 받아서 설치해 보세요.
  31. 아.. 윈7 64 비트에서 서비스 상태도 중지됨 으로 되어 있는데 왜 안 될까요? ㅠ
  32. jungin
    안녕하세요. 잘 따라서 했습니다만 hosts 파일을 덮어쓰려던 와중에 <대상폴더 엑세스 거부>창이 뜹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계속 버튼을 눌러보지만 계속 해서 거부를 당합니다. 꼭 도와주세요. 기다리겠습니다. 꾸벅
    • jungin
      2013/07/22 06:02 [Edit/Del]
      속성에서 권한변경도 다 해본 상태 입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 2013/07/22 18:49 [Edit/Del]
      확실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만,
      엑세스 거부 되는 경우는 파일이나 adobe 프로그램 오류 문제가 아니라
      윈도우 구동 문제로 보입니다.
      쉽게 말해 엑세스라는 것이 일종의 '작업' 개념인데,
      '대상폴더 엑세스 거부' 를 '대상폴더 작업 실패' 로 바꿔 말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해당 파일이 엑세스 중일 경우에 일어나는 것 같은데,
      재부팅을 한 후에 아무 것도 건드리지 않은 상태에서 hosts 파일 덮어씌우는 작업만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Wow
      2013/10/11 02:32 [Edit/Del]
      액세스를 거부한다면 위에 SOULTREE님이 말씀하신것처럼 파일 액세스중에 일어나는 일이 대부분인데 안되신다면 백신을 끄고 해보세요.
      알약같은거 켜져있으면 액세스가 안되더군요.
  33. 송기진
    그대로 따라 했는데 안 되네요
  34. 송기진
    해결했습니다. 그로그램파일 (*86)에 찾아가서 덮어 쓰기 했더니 되더라고요,
    헤메이다가 성공했어요. 감사합니다
  35. areum
    우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감동이예요 ㅠㅜ
    저같이 컴터 못하는 사람도 순식간에 ㅠㅠㅠㅠㅠㅠㅠ
    고맙슴돠 ㅋㅋㅋㅋㅋ
  36. 최민지
    성공했어요 ㅠㅠ정말 감사합니다!!!!!!!!! 저 hosts 덮어쓸때 엑세스 거부되서 안되다가 아예 hosts파일 밖으로 빼놓고 새로운파일을 넣었더니 되었어요 근데이렇게해도 되는건지????/ 암튼 성공했어요^^ 감사해요
  37. vladivostok
    안녕하세요 포토샵이 정말 필요한데 토렌트나 파일 좀 받을수 있나요
    xogud3684@naver.com 부탁드립니다
  38. eoqkr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덕분에 adobe 프리미어도 완벽하게 설치했어요ㅠㅠㅠ 감사합니다!!!!!
  39. Wow
    CS4의 모든 툴들이 적용됩니다.
    일반적으로 'amtlib.dll'파일만 덮어쓰기하면처음엔 잘되도 어도비툴이 서버와 연결되어있기때문에 일정시간이 흐르면 본문내용과 같이 사용기간만료가 뜨면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데 시스템파일중 hosts를 건드려주니 어도비툴이 서버와 교신하지않고 자신의 컴퓨터로 바로 연결되면서 인증문제가 해결되네요. hosts를 건드리면 백신 및 악성코드치료 프로그램이 잡을 수 있으니(대표적으로 알약에서 호스트 변조로 잡히네요.)이점 유의해서 백신을 꺼두심 될 것 같구요. 압축파일에 있는 'hosts' 파일을 해당 주소에 복붙해둔후에 'amtlib.dll'파일을 CS4설치폴더내에만 복붙하면 모든 프로그램 전부사용가능하십니다. 이 글 작성해주신 작성자님께 감사드립니다.
  40. b
    진짜 멋지십니다ㅠㅠ 포토샵뿐만 아니라 cs4는 다 되네요. 감사합니다
  41. z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ㅠㅠㅠ윈도우 8이어서 프로그램이 안돌아가길래 당황했는데 여기 와서 해결하고 갑니다ㅠㅠㅠ정말 감사합니다!!!
  42. aa
    와 진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진짜 급했는데 감사합니다. 진짜 복 받으실거에요
  43. 부엉
    헉 되네요! 감사합니다;_;
  44. 플래시
    헐...플래시도 되네요..사실 플래시 사용법인줄알고 했더니 다시읽어보니 포토샵이었네요..(실수로 땡잡은듯한..) cs4는 다 되는가봐요..감사합니다~ㅋ
  45. 굿
    우아 구글링으로찾았어요 감사합니다.
  46. 성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47. 굳굳
    ㅜㅜ 새벽내내 고생하다가 반신반의하면서 따라했는데 성공 !!! 복받으실거예요 넘 감사해요~
  48. 안녕하세요 포스팅 잘봤습니다. 다름이아니라, 제가 기존에 프로그램이 시리얼이 안 먹혀서 키젠만 받으로 왔다가 그냥 가면 될 것을 만료 되는 것을 똑같이 따라하고 말았어요. 그러고나니까 만료되었다면서 안되더라고요. 혹시 이전으로 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ㅠㅠ

    바보인가봐요ㅠㅠㅠㅠㅠ
  49. 와와와와
    와 정말 감사합니다. 이거 속는거 아닌가. 이거 해킹아닌가 걱정했는데..

    정말 해결ㅇ됐습니다. 아 진짜 시간 오래걸렸는데 감사합니다..프리미어에도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